2010년 동상 수상작
윤리적 소비 체험 동영상 부문

밥 많이 먹어요
김명희(icoop생협)



 


2010년 윤리적 소비 체험 동영상 부문 동상 수상작 '밥 많이 먹어요' 입니다.

산업화, 기계화로 외면 당하는 농사. 일손 부족과 농산물 수입으로 씨름하고 있는 농촌이 지금 우리의 현실입니다. 매일 먹는 밥이지만, 그 뒤에 농사를 짓는 농부의 마음을 헤아리기는 힘들죠.

icoop솜리 생협의 논생물 위원회 에서는 논생물 조사 활동과 더불어 어린이 논생물 조사단 활동을 합니다.
논생물 다양성 농법으로 농사를 지으며 논의 가치를 알고, 논습지 활동으로 수많은 생물들을 만나는 기회가 됩니다. 이런 활동을 통해, 농사는 자연과 사람이 도와가면서 짓는 것이라는 농사의 이치와 비록 못생겼어도 살충제의 유혹을 거부한 농민의 정신을 알게 되어 상품을 아끼는 믿음이 생깁니다.

농민들의 1년 내내 땀흘린 대가가 노동비에도 미치지 못하는 소매가로 돌아오는 현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하루 세 끼 밥을 안거르고 해 먹는 것.

그것만으로도 친환경 농업을 지원하는 윤리적 소비가 됩니다 ^^



위의 영상처럼 자유로운 형식으로 간단히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이 2011년에도
열리고 있습니다!

한겨레신문사, 아이쿱생협, 한국사회적기업협의회가 공동주최하는
총 상금 1400만원의 윤리적 소비 공모전 입니다.

유투브에 영상을 '2011 윤리적 소비 공모전' 이라는 태그를 달아 업로드 하신 뒤,
8월 31일까지 ethiconsumer@hanmail.net 으로 파일첨부하여 접수하시면 됩니다.
<
자세한 안내>

작년 동영상 부문 수상작은 https://www.youtube.com/user/ethiconsumer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사회적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