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의 유행은 윤리적 소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SNS, 인터넷과 친숙한 젊은이들에게는 더욱 더 와닿겠죠. 사회적 문제해결 접근법은 돈의 전달인 기부, 하지만 웹2.0의 방식은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사람들의 피드백을 모아 발전시키고 웹을 통해 생각을 퍼뜨려 실천까지 이어지게 할 수 있습니다.(각 제목을 클릭하면 글 본문으로 이동합니다.)

 

트위터와 싸우지 말라, 미래와 싸우지 말라. - 헤리(한겨레 경제연구소)

트위터와 파이어폭스는 사실 두 가지 중요한 미래 경제의 코드를 지니고 있다. 첫번째는 ‘자유로운 소통’이고, 두 번째는 ‘영리와 비영리와 혼합’입니다. 윤리적소비와도 맞닿아 있는 것 같지 않나요?

오르그닷샵, 웹으로 구현되는 윤리적 소비 - 문설아

Twitter와 구글 RSS reader의 열혈매니아들. 오르그닷샵, 이로운몰, 아름다운 가게, 수다스토리 등등의 블로그에 RSS피드를 걸어놓고 있다가 윤리적 소비와도 친해지게 되었습니다. 웹2.0의 원동력은 역시 정보의 공유, 확대! 윤리적 소비가 더 확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1' 논문 소셜미디어를 통한 윤리적 소비 활성화 방안제시

SNS가 보편화 된 현상을 반영하듯 11'년도 공모전 논문 대상 수상작은「소셜 미디어를 통한 윤리적 소비 활성화 방안 제시」라는 참신한 주제였습니다. SNS가 가진 규범적 영향력에 주목해 윤리적 소비 활성화 방안을 흥미롭게 풀어가고 있습니다.

Posted by 윤리적소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