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는 윤리적 패션?!

2012.06.14 08:06 사회적경제 사례 | posted by 사회적경제

대세는 윤리적 패션 이라는데, 윤리적 패션이란 무엇일까요? 우리나라에서도 페어트레이드코리아 그루, 대지를 위한 바느질 등 윤리적 패션을 지향하는 기업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해외의 유명한 스타 ‘엠마왓슨’도 윤리적 패션에 동참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윤리적 패션으로 환경도 보호하는 진짜 멋쟁이가 되어보자고요. (각 제목을 클릭하면 글 본문으로 이동합니다.)

 

지구와 사람을 입는 아름다운 기업, 사회적기업입니다 - 한국사회적기업협의회

최신 유행이 바로 반영되어 저렴한 가격으로 시장에 출시되는 '패스트 패션(Fast fashion)'이 유행이라지만 과연 내 몸과 생산자와 환경에는 어떠한 영향을 미칠까요? 현명한 소비자라면 분명히 생각해 보아야 할 문제입니다. 지구와 사람을 생각하는 아름다운 패션 사회적기업을 소개합니다. 

엠마 왓슨, 호그와트에서 지구로 돌아오다 - 한겨레경제연구소 heri

공정무역과 윤리적 패션이 어떻게 트렌드일 수 있냐고요? 엠마왓슨을 모르지는 않겠죠? 영국의 윤리적 패션 그룹인 People Tree에서는 선보인 일명 ‘엠마왓슨 라인'인 ‘Love from Emma‘ 을 런칭했습니다. 이 컬렉션은 모든 제품이 100% 유기농 면으로 제작되었는데, 바나나 섬유로 만든 모자나 사탕 포장지로 만든 목걸이처럼 아이디어 넘치는 아이템들이 가득! 엠마왓슨이 들려주는 윤리적 패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 행복한 공정무역 유기농 유아의류 - 이로운몰

유기농 상품을 취급하는 업체 분들과 얘기를 하다보면 일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당신들의 자녀가 심한 아토피를 앓아서 치료를 위해 백방으로 노력하던 중 자사 제품을 알게 되고 그 매력에 빠져서 생업으로 종사하게 되었다는 사연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윤리적 소비 수상작중에도 아이 엄마가 되면서 윤리적 소비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는 얘기가 많았어요. 미국의 유아의류 업체 언더더나일(Under The Nile) 도 같은 경우라고 합니다.

Posted by 사회적경제